본문 바로가기
Today's..

하아..이번엔 편평사마귀다.

by iamlitmus 2016. 4. 18.

몇 년전 몸이 엄청 안좋은 적이 있었다. 주 원인은 스트레스였고, 이로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편평사마귀가 온몸으로 번졌었다. 나중에 건강을 회복한 후에도 사라지지 않아 레이저로 엄청 많이 뺐었는데, 이번에 다시 재발한 모양이다. 프로젝트를 하면서는 긴장을 해서 억눌러져 있다가 이번에 쉬면서 한꺼번에 온갖 질병이 덮치는 것 같다. 다시 병원에 갈 까 하다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자는 생각이 들어 이것저것 검색해보니 한의원에서 약을 지어먹는 다던지(1개월에 18만원? 우와...) 율무가루, 프로폴리스 등 다양한 치료법이 있다.

 

우선적으로 면역력을 높인다는 프로폴리스부터 복용해보기로 한다. 

Y.S. Eco Bee Farms, Propolis, Alcohol Free, 1 fl oz (30 ml)-9,930원

보통 입안이 헐어서 구멍이 나거나 목감기 등에 사용하는 프로폴리스 원액이다.

물이나 꿀에 타서 한두방울씩 복용하면 감기에 잘 안걸린다고 한다.

요즘 상처가 나면 잘 아물지를 않는데, 마데카솔 대신 이 제품을 발라볼 생각이다.

->하루 1방울씩 먹고는 있는데 이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감기 등등은 걸리지 않고 있다.

 

 

Y.S. Eco Bee Farms, 프로폴리스 , 추출물 , 11.4 온즈 (323 g)- 13,130원

캡슐타입의 프로폴리스를 사려다가 한 스푼씩 떠먹는 이 제품으로 구입. 아이들도 먹을만 하다니 그닥 역하지는 않을 것 같다.

(캡슐타입 제품 구매자들이 유효기간이 지난 제품이 도착했다는 후기의 영향도 있다.)

->꿀맛이 강해서 원액을 먹는 것보다는 수월하게 먹을 수 있다.  6통 더 주문해서 남친도 주고..지인도 주고..

 

그 다음으로는 편평사마귀 처치를 위한 제품이다.

 

Wellinhand Action Remedies, Action Remedies, 사마귀 놀라움(Wart Wonder)!, 2 액량 온스(60 ml)-35,594원

사마귀부위에 약을 바른 뒤 거즈 및 밴딩을 해놓으면 사마귀가 박멸된다는 후기가 있다.

자칫 피부가 변색되는 부작용사례도 있으나 면봉에 조금씩 묻혀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작은 점 정도 크기는 약 10일 정도 꾸준히 바르면 딱지가 앉은 뒤 떨어지기는 한다. 하지만..정말 인내심이 필요하다.

반 병이 되어가도록 발라본 느낌은 그닥 큰 효과는 없어보인다. 딱지가 떨어진 곳도 깔끔하게 사라지지 않고 흔적이 남아있다. 

일단, 샀으니 이것까지는 발라보기는 하겠는데, 그냥 중계의원가서 일괄적으로 싹 지져버리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듯.

 

 

Boiron, Single Remedies, 서양측백나무(Thuja occidentalis), 30C, 약 80 과립 알-8,168원

이 제품은 얼굴에 200여개의 편평사마귀가 있었던 외국인이 이 약을 먹고 완치되었다는 전설을 가지고 있다.

위가 더부룩해졌다는 후기도 있지만, 일단 먹어보기로 했다.

-->한 통을 다 먹었지만,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그래서 한 통 더 주문했다.

->2통째 먹고 있는데, 여전히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다. 

 

율무가루 등도 찾아보고 미숫가루와 함께 섞어 먹던지 하면 될 것 같고 규칙적인 식사와 적당한 운동도 병행해야겠다.

무엇보다도 절대 스트레스 받지 말 것. 쉽지는 않겠지만 의식적으로라도 애써야 할 상황이다.

->점점 번지는 듯한 느낌이 드는건 뭐지. 아사이 열매 가루와 유산균 가루까지 매일 섭취하고 있는 요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