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의 발견

드디어 질렀다-북리더기-오닉스 포크3

by iamlitmus 2022. 1. 14.

고민은 배송일만 늦출 뿐!

지인이 갖고 있는 크레마를 만지작거리다 가격을 듣고는 화들짝. 아이패드가 있는데 왜 그 비용을 주고 리더기를 사는건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정작 그 직원도 '그러게요.' ) 선물로 받은 샤오미 패드는 거의 이북 전용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자주 튕기기도 하고 엄청난 벽돌무게를 갖고 있어서 점점 꺼내보는 시간이 줄어들고 있던 중.

 

어느새 유투브로 리더기 비교영상을 본 후 오닉스 포크3로 맘.만 굳히고 있는 중이다. 결제만 남았다.

물론, 장시간 읽어도 눈의 피로가 적다더라, 엄청 가벼워서 휴대성이 좋고 배터리도 오래 간다더라. 그래서 책도 더 많이 읽게 되었다더라는 등 온갖 합리화를 갖다 붙이고 있고, 애플 제품과 비등할 정도로 당근마켓에서 인기도 좋으니 여차하면 나눔하면 되지.식의 배수진도 쳐놨다. 

 

+리디북스나 크레마 같은 경우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고, 앱별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지만, 포크3는 한방에 다 해결됨.

++물론 단점도 있다. 1) 설탕액정->케이스 필수. 필름은 선택 2) 잔상이 남아서 수시로 리프레시를 해야 함 3) 물리버튼이 없다. 

 

문제는 가격. 잇섭님이 강추하신 레노버 패드보다 사양도 떨어지고 가격도 비싸지만 그래도 목적이 다르잖아. 목적이!! 

 

[155,810원](▼28%)[레노버]레노버 P11 쿠폰가 $120 XIAOXIN PAD 4+64GB / 6+128GB / 2K 안드로이드 태블릿 / 역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레노버 P11 쿠폰가 $120 XIAOXIN PAD 4+64GB / 6+128GB / 2K 안드로이드 태블릿 / 역대급 파격가! / 관부가세 포함:컴퓨터/게임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

www.qoo10.com

 

국내정발이 가능하지만 쿠폰쓰고해서 그나마 쬐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이 183,900원.(정품케이스 포함)

갖고 있는 신세계상품권을 쓱페이로 전환하려하니 이게 또 안되는 종류인가보네. (상품권 앞면에 홀로그램이 있는 것만 가능) 그렇다고 신용카드 발급받아서 45,000원 할인받는 것은 부담+번거롭고.

 

【해외직구】오닉스 포크3 이북리더기(ONYX BOOX Poke3) 2+32GB/ 케이스 증정 / 6인치/ 안드로이드 10.0 /3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emart.ssg.com

 

20만원도 넘는 키보드도 막 지르는 주제에 왜 이리 고민하나. 2022년 선물이다.생각하면..또 합리화가 솟구쳐오르지만, 내가 갖고 싶다하면 거침없이 사주는 있는 집 자식 미대오빠가 이 것만은 안 사주는 이유도 동시에 들린다.

/아이패드 프로도 있고, 거 뭐냐. 중국꺼. 샤오미 패드도 있는데 이걸 왜 사. 너 이거 사놓고 안쓸꺼 뻔해. 그냥 차라리 아이패드 미니를 사. 그건 사줄께. (애플 이외에는 지갑을 열지 않는 앱등이)

일단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계속 갖고 싶은 마음이 들면 구입하는 것으로 보류!

 

잇티제답게 끊임없이 알아보고 고민중인 포크3 리뷰

 

https://www.youtube.com/results?search_query=%ED%8F%AC%ED%81%AC3

 

www.youtube.com

 

결국, 질렀다. 샤오미 패드로 전자책을 읽는데 계속 앱이 튕기거나 다음페이지로 그냥 넘어가거나 터치감이 잘 먹지 않는 등 아주 내가 원하는 행동만 주구장창한다. 게다가 무게가 500그램에 육박하니(포크3는 150그램) 저절로 팔이 아래로 쳐지고 그러면 난 거북목이 되고, 그러면 안되지. 사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