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슈퍼커브 110

슈퍼커브110_베키와 함께 하기 위한 비용

by iamlitmus 2025. 5. 9.

베키와 함께 한지 3년 9개월차가 되었다. 초기에는 외출할 때마다 금이야 옥이야 닦아주고 겨울에는 덮어주고 씌워주고 난리였다가 지금은 대충 털고 마는 정도랄까. 평소에는 물티슈로 닦거나 세정제 정도로만 관리했었는데 어느 날, 정식으로 세차장에서 제대로 닦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집 주변을 탐색했다. 한번도 셀프 세차장을 이용해 본적이 없는지라 동영상을 통해 꼼꼼하게 숙지했다. 물-거폼-물-에어 코스로 진행했을 때 약 1만원 정도 드는군베키와 함께 한지 3년 9개월차가 되었다. 초기에는 외출할 때마다 금이야 옥이야 닦아주고 겨울에는 덮어주고 씌워주고 난리였다가 지금은 대충 털고 마는 정도랄까. 평소에는 물티슈로 닦거나 세정제 정도로만 관리했었는데 어느 날, 정식으로 세차장에서 제대로 닦아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집 주변을 탐색했다. 한번도 셀프 세차장을 이용해 본적이 없는지라 동영상을 통해 꼼꼼하게 숙지했다. 물-거폼-물-에어 코스로 진행했을 때 약 1만원 정도 드는군. 그러다 본가 근처(삼양사거리) 스쿠터 손세차를 해주는 곳을 발견. 
 
기본 정비 외 손세차까지 가능한 곳인데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하신다고(정말?) 125CC 기준 4만원이고 110CC인 커브는 3만원(?)인 것 같은데, 세차 후 왁스처리, 점검도 해준다고 하니 찜콩.

네이버 지도

후후바이크

map.naver.com

 
그러던 중 연휴 때 본가에 가지 않게 되어 합정 근처 손세차를 찾아보니 선유도역 근처. 근데, 커브 가격이 기본 6만원에 박스가 있으면 추가 1만원. 7만원이라고? 스쿠터가? 기나긴 연휴 놀면 뭐하나. 세차나 하자 결심을 굳혔다. 미니 대야에 물을 가득 담아 훌훌 뿌린 뒤 물스폰지로 1차 세정. 물없이 세차를 할 수 있다는 세제를 묻혀 휠까지 꼼꼼하게 닦는 2차 세정으로 마무리. 

뭐야. 너무 깨끗하잖아
브레이크 부분에 녹이 슨 것은 나중에 센터에 문의 해봐야겠다.

 

딱지를 떼다

베키를 타면서 총 2번의 딱지를 뗀 경험이 있는데, 최근 범칙금이 또 날라왔다. 
횡단보도에서 길을 건널 때는 내려서 끌고 가야 하는데 스쿠터를 탄 채로 건너다가 범칙금 7만원 받음. 
흰색 영역으로 건넜을 경우에는 벌점 10점이지만 가장 자리의 노란 중앙선을 밟으면 벌점 30점이다. 
40점이면 면허정지인데, 이번 한방으로 30점 누적. 1년이 지나면 리셋되지만 당분간은 조심해야 함.
 
맨날 아끼면 뭐하나, 이렇게 다 나가는데.
 

흰색 빗금 안전지대. 교통경찰 앞에서 바로 잡힘.

 

직진차선에서 좌회전 위반. 사진 찍힘.

 

횡단보도_중앙선 침범, 사진 찍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