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새치라고 부르기 어려울 정도로 흰머리가 많아져서 염색을 하지 않고 멋지게 은발로 길러보자.했으나 흰머리가 점점 자라날 수록 왠지 사람도 희미해져보이고 거울을 볼 때마다 거슬리니 어쩔 수 없이 염색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새치염색이라 항상 어두운 컬러로 하다가 밝은 갈색으로 바꾸고 난 뒤 어라! 탈색할 필요가 없네. 도화지에 그린 것 처럼 멋진 갈색 컬러로 입혀지니 이젠 염색이 싫지만은 않다.
하지만, 염색을 자주 하면 아무래도 두피에 좋지 않(을 것 같)아서 가능하면 한달 넘게 참았다가 하려고는 하는데 앞머리와 귀밑머리부분은 다른 부분보다 훨씬 빠르게 자라난다는 것이 문제였다. 그럴 때는 미장센 거품염색제로 부분만 염색했다가 다른 부분이 충분히 길어졌다 싶을 때 전체염색을 하는 방법을 쓰고 있다.
미장센 거품염색제
장점: 필요한 만큼만 짜내서 사용할 수 있다. 별도로 섞을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다. 3-40분 정도 방치. 간지러움이 거의 없다.
단점: 완벽한 커버는 되지 않는다. 귀밑머리처럼 물에 닿는 부분이라면 아무래도 컬러가 쉽게 빠진다. (담날 또 해주면 된다.) 빗질을 하지 말고 그냥 머리 위에 얹는다는 느낌으로 하는 것인 포인트.
다이소 염색약
장점: 정말 저렴하다. 구하기가 쉽고 컬러가 예쁘다. 충분히 씻어내면 간지러움이 거의 없다.
단점: 염색약의 양이 적어 새치 커버 정도만 할 수 있다.
노브랜드 염색약
장점: 한번 오픈하면 다 사용해야 할 것 같은데 필요한 만큼만 짜서 써도 될 것 같다. 새치염색만 하기에는 양이 많다. 컬러가 절대 안빠진다.
단점: 구하기가 쉽지 않다. 온라인에서 다른 물건 살 때 같이 주문해야 한다. 몇 번을 악착같이 헹궈도 간지러움이 있다. 2-3일 정도 지나면 괜찮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