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폴 헤기스 배우: 산드라 블록, 돈 치들, 맷 딜런, 탠디 뉴튼
'브로큰백 마운틴'을 버린 아카데미도 이젠 한 물 갔다는 평을 듣게 한 영화.(거만한 것들 같으니라구) 기회의 땅이자 유색인종의 천국이라 불리우는 그 대단한 미국이 지닌, 절대적 인종차별에 대한 어두운 단면을 보여준 영화이다. '밀리언달러 베이비' 감독이었던 폴 헤기스가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지금도 미국 어디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에피소드들을 36시간이라는 시간적 연결고리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정지된 듯 천천히 움직이는 각각의 인생들은 저마다의 확신을 가진 채로 타인과 충돌하게 되고 이런 'Crash'를 통해 새로운 현재에 던져지게 된다. 원치않는 오해와 자신의 힘으로도 어쩔 수 없는 벽앞에서 그들은 멈칫거리고 절망하다 점점 스러져간다. 삶이라는 것이 이토록 고통스럽고 허무한 것인지, 동시에 인종을 넘어선 인간애가 얼마나 절실한 것인지 말해주고 있다. 어떻게보면 흔해 빠진 계몽영화가 되었을 수도 있는 함정을 말 수 적은 어른같은 감독의 시각으로 훌륭히 풀어낸 영화라 할 수 있겠다.
'브로큰백 마운틴'을 버린 아카데미도 이젠 한 물 갔다는 평을 듣게 한 영화.(거만한 것들 같으니라구) 기회의 땅이자 유색인종의 천국이라 불리우는 그 대단한 미국이 지닌, 절대적 인종차별에 대한 어두운 단면을 보여준 영화이다. '밀리언달러 베이비' 감독이었던 폴 헤기스가 각본을 쓰고 메가폰을 잡은 이 영화는 지금도 미국 어디선가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에피소드들을 36시간이라는 시간적 연결고리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정지된 듯 천천히 움직이는 각각의 인생들은 저마다의 확신을 가진 채로 타인과 충돌하게 되고 이런 'Crash'를 통해 새로운 현재에 던져지게 된다. 원치않는 오해와 자신의 힘으로도 어쩔 수 없는 벽앞에서 그들은 멈칫거리고 절망하다 점점 스러져간다. 삶이라는 것이 이토록 고통스럽고 허무한 것인지, 동시에 인종을 넘어선 인간애가 얼마나 절실한 것인지 말해주고 있다. 어떻게보면 흔해 빠진 계몽영화가 되었을 수도 있는 함정을 말 수 적은 어른같은 감독의 시각으로 훌륭히 풀어낸 영화라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