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40대 직장인

by iamlitmus 2019. 6. 24.

40대 직장인 팀장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를 보면서

우리 조직만의 문제가 아님을 깨달았다.

 

부하직원들에게 애사심과 일에 대한 욕심을 갖기를 기대하는 것은

시대에 뒤떨어진 꼰대 마인드라는 것을 알았다.

 

왜 저들은 열심히 하지 않을까.

왜 저들은 남의 일처럼 생각할까.

왜 자기만 생각하고 단 1도 손해보려 하지 않을까.

 

원래 그들 세대가 그런 것이었다.

내가 왜?

왜 나만?

 

그러면서 각자 요구하는 것은 당연하게 생각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당연히 이직을 준비한다.

 

이는 프리랜서의 마인드 아닌가.

프리랜서들도 책임감이라는 것이 있는 것인데

네가 먼저 안줬으니 나도 못하지.라는 마인드가 기본이 되는 것 같다.

 

힘들고 어렵구나.

중간 관리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