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day's..

12월 7일 수요일 하루

by iamlitmus 2022. 12. 7.

아침

해가 늦게 떠서인지 눈을 떴을 때 어두우면 한밤중인 것 같아 일어나기 싫어진다. 길음집에 있을 때는 새벽 5시 이전부터 엄마가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들려서 괴로웠는데 합정집은 너무 조용해서 좋기는 하지만 어쨌든 내가 다 알아서 해야 한다는 일장일단이 있다. 커피까지 사들고 왔는데도 8:30 사무실 도착.

 

점심

오후에 방울토마토와 바나나, 삶은 계란 먹어치움. 저녁엔 짜슐렝.

김치볶음밥, 맛탕, 튀각, 버섯호박볶음, 김치, 콩나물국

 

밀리의 서재 답변

Q. 밀리에서 임의로 고객의 비밀번호 초기화가 실행되는 케이스가 있는가. 순간적인 버그인가 아니면 정책인가.
"비밀번호 초기화 관련하여 밀리에서는 회원님의 비밀번호를 임의로 초기화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남겨주신 내용은 별도로 담당부서로 전달하여 확인 후 비밀번호 변경이력 확인 후 문자로 안내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비밀번호 초기화가 되었다는 사실 하에 총무팀도 아니고, 나는 권한이 없고, 밀리도 안했다고 하면 도대체 누가 초기화를 했단 말인가

Q. 제가 사용하는 3개의 기기 중 2개만 풀려서 로그인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로그인 관련하여 보통 밀리에서는 애플리케이션 업데이트 후 로그인이 만료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용하신 기기 중 최근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면, 로그아웃이 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
--> 포크3에서 업데이트를 했던 적이 있지만, 로그인이 풀렸다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비밀번호가 초기화되어 로그인이 안된 것이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업데이트 이력이 없지만, 아이폰만 로그아웃 처리되었고, 아이패드는 바뀐 비밀번호와는 상관없이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고 있다.

Q.기기 정보를 수집하지 않는다는 의미는 어느 선까지인가요. 기본적으로 로그인 및 기기등록,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기기정보가 있어야 할 것 같은데요.
"기기정보는 밀리에서 수집할 수 없게 되어있어, 회원님의 기기 등록 시 해당 기기의 모델명만 표기가 되고 있으며, 앱 삭제 및 재설치/ 기기 초기화 등을 진행 후 새롭게 로그인 한 경우 기존 기기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 역시 기기정보를 저장할 수 없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Q. 다운로드 제한이 걸릴 때 1차 허들은 휴대폰인증->2차 허들은 24시간 다운로드 제한인 것 같은데요. 제한 걸린 후 24시간 이후 재실행이 가능한건가요? 2차 허들시 고객센터에 문의하라고 하시는데 주말인 경우는 어떻게 해결하나요?
"다운로드 제한이 걸렸을 경우 휴대전화 번호 인증을 통하여 1차적으로 제한된 도서를 늘릴 수 있으며, 한 번 더 제한이 걸린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회원님의 다운로드 제한된 내용 등을 확인 후 담당부서로 제한 해제가 가능여부 확인 후 안내 드리고 있습니다. 다운로드 제한 시간에 관해서는 보안상의 문제로 자세한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며,"
--> 웃긴건 이중으로 보안검증을 하면서도 회원정보와는 상관없는 휴대폰번호로 인증해도 패스된다는 점이다. 그래서 편리하기는 하지만. 뭐야. 일부러 그런건가? 다운로드 제한시간은 24시간이 지나면 풀리는 걸로 확인된다.

어쨌든 밀리의 서재 측에서는 최선을 다했다고 보고 이 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한다. 더 이상 토달지 말고 이용해야지.

지인의 죽음

8년전 즈음 같이 프로젝트를 했던 디자이너가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마지막으로 연락했던게 작년 여름이었는데 같은 여의도에 있으니 점심이나 같이 먹자고 했었는데. 서로 자신의 스쿠터 사진을 보여주면서 직접 보고 싶다고 그랬었는데. 그녀는 베스파를 타고 다녔는데 산본에서 여의도까지 출퇴근을 한다고 했었다. 꽤 먼거리였고 속도를 낼 수 밖에 없는 길이었는데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했다고 한다. 그녀 나이 48세. 그녀가 만들어준 가방과 파우치도 갖고 있는데..